본문으로 바로가기

더국산 맥주는 맛없다라는 인식은 옛말입니다. 단조로운 국산 맥주에 질려서 수입산 맥주로 눈을 돌린 사람도 한번 맛을 보면 다시 눈길을 한국으로 돌린다는 국내산 수제 맥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앞쪽은 브랜드명, 뒤쪽은 제품명입니다.)

1. 세븐브로이 강서 맥주 (4.6도)

오렌지, 망고 같은 상큼한 향이 입안을 감싸돕니다.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인기있는 수제 맥주로 취하고 싶지 않을 때 간단하게 마시기에 좋습니다.


2. 세븐브로이 달서 맥주 (4.2도)

밀 몰트와 보리 몰트를 혼합한 맥주로 오렌지 향을 가미해 상큼합니다.


3. 세븐브로이 전라 맥주 (4.5도)

에일이지만 라거 같은 깔끔함이 특징입니다. 플로럴과 시트러스 향이 느껴집니다.


4. 세븐브로이 서초 맥주 (4.2도)

편안하게 마시기 좋은 밀 맥주로 바나나 풍미가 느껴집니다. 


5. 제주 위트 에일 (5.3도)

제주를 대표하는 마트 국산 수제맥주였으나 이제는 전국에서도 판매하고 있는 맥주 쌉쌀한 맛이 나고 특유의 감귤 향이 매력적입니다.


6.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 평창 (4.9도)

옥수수와 옥수수염, 벨기에산 효모를 넣어 만든 맥주로 매니아층이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맥주.


7.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 해운대 (4.2도)

마시자마자 파인애플 향이 느껴지는 맥주로 가볍게 마시기에 좋은 맥주입니다.


8.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 서빙고 (8.5도)

서빙고 또한 벨기에산 효모를 이용한 맥주로 트리펠 맥주 종류입니다. 다른 종류보다는 도수가 조금 있는 편이지만 풍부한 맛이 일품입니다.


9.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 동빙고 (8.5도)

서빙고와는 다른 맛이 느껴지는데 도수는 높지만 바나나와 캐러멀 향이 전반적으로 입안을 감싸며 맛이 진해 덮어놓고 먹으면 금방 취하는 맥주!


10. 더부스 브루잉 대강 페일에일 (4.6도)

서울 내에만 7개의 직영펍을 지니고 있는 더부스 브루잉의 대표 맥주로 더부스와 함께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켈러(2014 세계 맥주 포럼에서 3위)가 함께 만든 맥주입니다. 


11. 더부스 브루잉 국민 IPA (7.0도)

다양한 과일맛이 느껴지지만 도수가 조금 있는 맥주로 대강 페일에일을 좋아하는 사람과 국민 IPA를 좋아하는 사람으로 나뉘는데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맥주입니다.


12. 크래프트루트 속초 IPA (6.7도)

키위 등의 열대과일이 들어간 맥주로 매력적인 캔 디자인에 눈길이 가며 적당한 도수에 부드러운 바디감이 매력적인 맥주입니다.


13. 크래프트루트 대포항 (5.1도)

특이하게 다크 초콜릿과 시나몬 향을 넣은 맥주로 그 특유의 맛으로 맥주 매니아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맥주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런투 2018.10.07 19:27 신고

    개인적으로 이런 지역맥주가 많았으면 좋겠네요 ^^
    어릴때는 할머니가 집에서 술 많이 담그셨는데, 요즘은 소규모 양조장이 많이 생기길 바라고 있어요.

  2. 글쓰는 엔지니어 2018.10.08 02:29 신고

    맥주 종류가 더 다양해져서 시장이 커졌으면 좋겠어요 ㅎㅎㅎ 다 맛있겠네요 ㅎㅎ

  3. 예스투데이 2018.10.08 17:27 신고

    아직은 일반 맥주들에 비해서 가격이 세더라구요. ㅎㅎ 다음에 지역 맥주 마실 때 참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