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리볼버가 가장 많이 표현되는 곳은 바로 만화입니다. 오늘은 만화 속에 있는 리볼버의 형상을 닮은 이탈리아의 신형 매그넘 리볼버 치아파 라이노 매그넘 리볼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탈리아 치아파에서 출시한 특이한 디자인의 리볼버 권총인 치아파 라이노 매그넘 리볼버 권총은 코뿔소라는 이름답게 권총의 디자인이 기존의 리볼버 권총과 달리 정말 코뿔소처럼 생겼습니다. 위의 애니 사진처럼 애니 트라이건의 밧슈 더 스턴피드가 가지고 있는 리볼버 느낌과 동일합니다. 

치아파 라이노 권총의 경우 가장 특이한 점은 해머의 위치상 가장 윗쪽의 실린더에서 탄이 발사되는 기존 리볼버의 작동방식과 달리 거꾸로 가장 아랫쪽 실린더에서 탄이 발사되도록 디자인 하였고 그에따라 배럴의 위치 또한 거꾸로 뒤집어서 아랫쪽에 오도록 제작한 것입니다.

이러한 디자인 덕분에 탄 발사시 반작용이 바로 손의 위치로 오게되어 총구들림(플립 업)을 줄여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반면 상대적으로 사이트와 배럴의 거리가 멀어져서 조준선과 탄착점의 위치가 꽤 벌어질 수밖에 없는 디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리볼버 답게 실린더에 장전되는 장탄수는 6발

다른 리볼버와 외관이 많이 다른데

 실린더가 육각기둥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치아파 라이노 권총의 프레임은 알루미늄 합금 재질이며 특이하게도 통짜 알루미늄 덩어리를 CNC 밀링머신으로 깎아서 제작됩니다. 그러나 배럴 파이프의 경우 알루미늄 합금으로는 탄폭발의 압력을 감당할 수 없으므로 스틸로 제작되어야 하기 때문에 스틸 파이프 배럴과 알루미늄 합금 외피의 이중 구조 배럴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라인업


치아파 라이노는 배럴의 길이에 따라 모델 넘버가 결정되는데 2인치 배럴의 20, 4인치 배럴의 40, 5인치 배럴의 50, 6인치 배럴의 60 모델이 있으며 모델명 뒤에 붙는 D 는 더블액션, S 는 싱글액션을 의미합니다. 사진을 보시면 배럴 중간쯤 위치에 수직으로 선이 그어져있어 프레임과 배럴이 접합된 부분임을 알 수 있는데 2인치 모델인 20D 의 경우 일체형 프레임으로 제작되어 있고 그 이상의 배럴 길이 모델의 경우 이렇게 배럴부가 프레임 앞에 접합된 구조임을 알 수 있습니다.

탄 발사시 실린더 최 하단부의 탄이 격발되기 때문에 기존 리볼버 방식의 해머는 존재하지 않고 프레임 안의 아랫쪽에 숨겨져있는 해머가 존재하여 격발을 하게 됩니다. 위에 손으로 당기는 부분은 해머가 아닌 단지 장전레버 이며 콕킹된 이후에는 가벼운 스프링 압력으로 원위치하게 되는데 레버를 작동해도 콕킹상태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분해한 모습


마찬가지로 더블액션 트리거로 격발시 장전레버는 전혀 움직이지 않습니다. 장전레버 바로 앞에는 붉은색 막대형태의 콕킹 인디케이터가 위치하여 콕킹된 상태에서는 위로 올라오게 됩니다. 아이언 사이트는 파이버 옵틱 사이트로 장착되어 시인성이 뛰어나며 그립의 경우 월넛 재질에 디지털 채커링 되어있어 안정적인 그립감을 느낄 수 있습 니다.

실린더는 일반적인 원형이 아닌 6각형 형태로 제작하여 측면의 폭을 줄이고 휴대하기 편하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외부 피니쉬의 경우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데 화이트의 경우 니켈 도금이며 스페셜 오더로 크롬 도금 피니쉬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치아파 라이노 40DS 권총의 온라인 최저가는 약 $792 입니다.(물론 우리나라에서는 구매하지 못합니다.)

독특한 디자인의 권총인데다가 크기가 동급의 다른 권총들에 비해서 다소 큰 편이므로 대중적인 물건은 아니고 특이한 물건을 좋아하는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제 블로그에서 실제 발사장면을 빼놓으면 섭섭하겠죠? 발사장면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Hk45 2018.08.19 18:18 신고

    근데 애니는 안봐저 모르겠지만 애니사진에 나오는건 실린더 윗부분이 총몸으로 덮혀있지않고 실린더가 노출된모습같습니다. 라이노보다는 마테바사의 유니카6 모델처럼 보이기도 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