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미 5세대 전투기를 배치하고 강력한 군사력을 지닌 중국과 러시아, 갖은 도발을 하고 있는 북한 등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신경 쓸 나라가 주변에 유독 많습니다. 특히 북한은 세계에서 가장 집요하고 예측 불허한 나라로 현실적 위협이 되는 나라입니다. 북한은 3대째 권력세습이 이어져 세계에서 가장 젊은 지도자가 통치하고 있는 가운데 계속되는 핵실험을 강행하고 있고 은하 미사일 등의 개발로 인해 공격범위가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일본, 미국 본토까지 닿게 되었습니다.

미사일 뿐만 아니라 장사정포는 서울을 사정거리 내에 두고 있고 핵 개발을 완료하여 남한 뿐만 아니라 우방국들에게도 실질적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군사력은 꾸준히 증가하여 재래식 전력 면에서 북한을 압도한다는 견해가 많지만 그 사이 북한도 온갖 경제난과 국제적 압박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핵개발과 이를 장거리까지 투사할 탄도미사일 확충에 총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또한 북한은 조밀하게 방공망을 구축해놓고 특히 평양과 핵시설을 방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위협에 대응하여 킬체인 등의 전략을 구성하며 노력 중에 있습니다. 물론 북한에 대한 한국의 대응수단은 다양합니다. 지대지 유도탄이나 개발이 완료된 함대지 순항미사일, 공중에서 발사하는 장거리 공대지 유도무기 등 필요에 따라 선택 할 수단이 다양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가장 확실하고 위협적이며 적의 도발의지를 원천적으로 분쇄하는 방법은 언제든 우리가 결정만 하면 치명적인 목표에 강력하고 정밀한 전투기 폭격을 가능케 하는 항공력의 운용이 간과되어서는 안됩니다. 각종 타격수단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케 하고 그 마무리 효과를 최대화하는 항공력. 바로 F-35와 같은 5세대 전투기가 이를 위해 도입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스텔스로 인한 은밀 침투능력이 적 심장부까지 파헤칠 수 있고 정밀폭격 능력이 지하화 되거나 특히 이동 중인 핵무기 발사대 등을 샅샅이 색출하여 제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언제 북한 상공에 F-35가 나타나 주석궁에 기습 정밀공격을 감행할지 모를 가공할 5세대 전투기의 능력은 북한 김정은의 섣부른 도발의지를 잠재울 수 있을 것입니다.

즉, F-35는 평시 북한의 도발을 억제할 가장 적합한 항공전투력이며 위기가 고조되거나 전쟁이 발발한다면 선제공격이나 적 핵위협 제거에도 최전선에 투입할 전력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F-35는 단순한 전투기 의미를 넘어서 지대지 및 함대지 각종 무기체계를 고려하더라도 진정 확실한 파괴력을 제공하고 전략적 융통성을 가져다 줄 소중한 전력입니다.

주변국은 이미 5세대 전투기로 무장을 시작했습니다. 중국은 이미 J-20이 실전배치에 들어갔고 러시아 또한 PAK FA의 실전 배치가 코앞으로 다가왔으며 일본도 벌써 F-35를 도입해 일본 내 최종 조립 생산시설을 구축했습니다. 

북한 공군 따위(?)를 상대로 F-35는 과분한 것이 아니냐라고 말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해군력에 의한 억제와 항공력에 의한 대응 등을 고려할 때 한 세대 뒤쳐진 항공력으로 국가이익을 보호하려 하는 것은 어리석은 생각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