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대 해군에서 잠수함과 항공모함과 더불어 해군의 주축을 담당하며 방어를 담당하는 것이 바로 구축함입니다. 다른 함선보다 빠른 항해속력과 높은 기동력 장거리 항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2017년 구축함 순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5위 호바트급 구축함 (호주)

호주 해군이 처음으로 도입한 구축함 만재 배수량 6천 900톤의 호바트급은 최신 이지스 체계를 갖추고 호주 해군 함대의 호위대 역할을 수행하는 구축함으로 직경 600km의 방공우산을 제공합니다. 호바트급은 이지스 체계 및 장거리 레이더, 미사일까지 갖추고 있으며 초고성능인 SM-6 방공미사일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북부 해안에서 발생하는 위협에 대해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습니다.

4위 쿤밍급 구축함 (중국)

훌륭한 성능을 가진 Type-52c 구축함의 후계자 Type-52D(쿤밍급)은 가장 최근에 배치되었습니다. 주포, 레이더와 미사일 발사기까지 중요한 능력이 모두 개선되었습니다. 이 7500톤 구축함은 현재도 대량 생산 중이며 중국해군의 야망을 실현하는 핵심축이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쿤밍급 구축함의 가장 큰 특징이자 하이라이트는 범용수직발사관으로 하나의 발사관에서 대공, 대잠, 대함, 대지까지 모든 종류의 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는 신개념 발사관입니다.

3위 아타고급 이지스 구축함 (일본)

아타고급 구축함은 1만톤급으로 검증된 고성능 레이더와 장거리 대공 미사일을 장착해 일본함대방공의 가장 중요한 축을 담당합니다. 일본 최신 기술을 집약한 아타고급 구축함은 탄도미사일 방어능력을 가지고 장거리 대공방어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현재 아타고급 구축함은 그 어떤 중국 전함보다 강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나 단 하나의 약점이 있는데 장거리 함대지 미사일이 없다는 점입니다.

2위 알레이버크급 이지스 구축함 (미국)

알레이버크급은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구축함으로 미국이 대량생산하여 무려 62척이나 보유하고 있는 구축함으로 구축함계의 베스트 셀러라고 불리웁니다. 여기에 끝나지 않아 더욱 개선된 플라이트 3 함정들이 현재도 대량생산중이며 2025년까지 80척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알레이버크급은 1991년 배치된 이후 미국의 모든 전쟁에 투입되었을 정도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였고 수행하고 있어 풍부한 전투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9800톤급으로 강력한 레이더, 다양한 미사일 및 지속적인 업그레이드가 알레이버크급 구축함의 장점입니다.

1위 세종대왕급 이지스 구축함 (한국)

세종대왕급 구축함은 만재 1만 1천톤급으로 매우 짧은 기간에 건조되었다는 것이 큰 특징이며 세계 최대의 구축함(줌왈트 제외)이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세종대왕급은 북한전역의 지상표적을 파괴할 수 있고 탑재되어 있는 강력한 레이더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 추적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이지스 시스템으로 450km가 넘는 탐지거리를 가지며 최대 900개의 목표를 추적하며 동시에 17개의 목표와 교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화력 체계로는 VLS, SM-2 대공미사일, SGE-30 골키퍼, RIM-116 RAM 대공 미사일 시스템과 127MM 함포, 해성 대함 미사일, 현무-3 순항 미사일 등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1:1로 붙는다면 한국의 세종대왕급 이지스 구축함을 이길 수 있는 구축함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출처 - https://defencyclopedia.com/2016/12/30/top-10-most-powerful-destroyers-in-the-world/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LOTTE 2017.07.29 14:07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 2017.10.17 11:36 신고

    세종대왕급이 최강이라니
    사실인가요?

  3. 유성룡 2017.10.19 16:56 신고

    세종대왕급의 3번함인 서애 유성룡함이 성능은 제일 뛰어나다고 하던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