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은 미국 총기단속국이 뽑은 가장 많이 생산되고 가장 많이 판매된 최고의 권총 9개의 브랜드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9위 글록

 

심플한 매력을 지닌 글록은 총 18개월의 개발기간이 걸려 개발을 완료한 권총으로 1982년에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당시 미래 권총을 지향하던 미 육군의 12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한 글록은 처음부터 인기가 엄청나 초도 주문량이 무려 2만 5천정에 이르는 쾌거를 이루게 됩니다. 글록의 장점은 몸체 대부분이 플라스틱이기 때문에 가격이 싸다는 점, 또한 같은 이유로 무게가 가볍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일반 권총의 경우 600~700달러 선인데 비해 글록의 경우 400달러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8위 하이포인트

 

가격이 저렴하여 연습 사격용 권총으로 이름 높은 하이포인트는 신품 가격이 150달러, 앞서 설명한 글록도 저렴한 편에 속하지만 하이포인트의 가격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논란도 있는데 트리거감, 그립감, 반동감각도 이상하다는 평이 대세 입니다. 그래서 연습용 권총이라고 불리우는데요, 하이포인트는 약한 것이 당연한 아연 합금 다이캐스팅제임에도 불구하고 하이포인트는 45 ACP급 탄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가격은 글록보다 저렴하지만 9mm기준 800g이나 나갑니다. 글록의 경우 500g

 

 

7위 켈텍 권총

 

켈텍 회사는 장총이나 샷건보다 특이하게 권총으로 시작한 회사로 약 25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대표 라인업으로는 P-11 권총이 있는데 9mm 컴팩트 권총으로 장탄량 10+1발 빈총 무게 400g의 특징을 가진 권총입니다. 헤드리스 해머를 가지고 있으나 슬라이드가 움직여 하프콕까지는 가줘야 방아쇠와 해머가 연동되는 독특한 작동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컴팩트 사이즈에서 9mm의 풀파워를 보여준다는 것이 큰 인기요소였습니다. 연간 판매량 및 생산량은 무려 9만정. 이 밖에 P-32 P-3AT가 컬텍 권총의 대표적인 권총 라인업입니다.

 

 

6위 베레타

 

권총을 잘모르는 사람도 게임 등을 통해 베레타 권총은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그만큼 유명한 베레타 권총은 이탈리아 베레타 사의 권총으로 1972년도에 설계되어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는 베스트 셀러 권총입니다. 미군의 제식 권총이였던 M9 권총으로 이름 높으며 헐리웃 영화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권총입니다.

 

 

5위 킴버

 

사냥용 총기를 생산하다가 권총을 생산한 킴버는 수려한 총기 디자인으로 이름 높은 회사입니다. 현재 공공기관으로 권총을 공급하기도 하여 연간 생산량이 높습니다. 5인치 매치 그레이드 배럴과 부싱, 스켈렉터나이즈드 알루미늄 트리거와 해머, 비버테일 그립, 양손 안전장치, 킴버 특유의 나이트 사이트가 적용된 모델이며 검정색 고무 그립은 쫀득한 느낌으로 실전에 사용하기에도 괜찮은 그립감을 제공해줍니다 .

 

 

 

4위 토러스

 

브라지엘 본사를 둔 총기 브랜드로 연간 제조량은 무려 12만개나 되는 권총입니다. 1970년대에는 스미스 웨슨의 지주회사가 토러스의 지분을 매입하여 스미스 웨슨과 밀접한 관계를 맺게되고 리볼버 설계와 제작 기술을 전수받아 리볼버를 생산하였는데 그 덕분에 지금도 토러스의 리볼버들은 스미스 웨슨의 느낌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1980년대에는 이탈리아 베레타가 브라질군의 제식권총으로 선정되면서 토러스에서 베레타 92FS 를 라이센스 생산하게 되었는데 베레타에서 권총생산 라인을 도입하여 이후 토러스에서 베레타의 92FS의 카피인 PT92 를 생산하여 베레타 92FS 보다 저렴한 가격에 미국 시장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3위 시그 자우어

 

지난 미군이 70여년간 넘게 사용하여 온 콜트를 대체할 권총 사업을 시작했을 때 치열하게 경쟁을 벌인 최종 후보작은 지그 자우어의 P226이였습니다. 스위스의 SIG는 본래 철도차량 제작사로 출범하였다가 1864년부터 총기 생산을 시작한 회사입니다. 2차대전 이후 총기생산 전문업체들 중 다섯 손가락에 뽑히는 명가 중의 명가로 떠오릅니다. 총기의 롤렉스라고 불릴만큼 그 높은 품질은 정평이 나있습니다. 대표적인 권총은 권총계의 롤렉스라고 불리우는 P226 권총으로 가격은 꽤 나가지만 안정된 성능으로 네이비 씰 등의 특수부대가 사용하였습니다.

 

 

 

2위 매그넘

 

미국에서는 권총의 개념은 호신용 및 수렵용입니다. 수렵용의 경우 최고로 쳐주고 있는 44매그넘은 권총탄 중에서 최고 수준의 장약과 탄두 크기를 가진 탄으로 일반 권총에 비해 약 3배의 위력을 주는 권총탄약입니다. 다만 권총에서 그 장약의 양을 100% 소화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사진과 같이 곰도 사살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총

 

1위 스텀루거

 

스텀 루거는 성능과 퀄리티에 비해서 가격이 싸며 스테인레스 스틸을 많이 사용하지만 스테인레스 총도 저렴하다는 장점과 분해 조립이 쉬워 일반인도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과 권총으로서는 가장 취약한 부분인 내구성으로도 인정을 받는 브랜드입니다. 권총 뿐만 아니라 산탄총, 엽총 자동소총, 리볼버 등으로도 인기가 많으며 총기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스텀 루거의 대표적인 권총 라인업은 루거 Mk 시리즈로 스포츠용, 사격용 권총입니다. 위에 설명한 매그넘과는 다르게 위력이 약하며 상대적으로 소음과 반동이 적어 여성들도 비교적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권총입니다. 이 밖에 루거 P 시리즈가 스텀루거의 대표적인 권총 라인업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