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글을 쓰기전 2월달에 작성한 내용임을 밝힙니다.돈이 있다면 자신들의 영위도 좋지만 부모님에게 효도하고 싶은 자식들의 마음이 간절합니다. 방송에서 김형자씨가 김용건씨가 외제차를 선물 받았다고 밝혔는데요, 이제 김용건씨 아들이 하정우씨라는걸 모르시는 분은 없으실겁니다. 하정우씨는 김용건씨가 아버지라는걸 자랑처럼 말하고 다닌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린 시절에는 유명 탤런트의 아들이기에 불편한 점이 많았다고 합니다. 방송에서 하정우씨는 이렇게 밝혔습니다 "아버지가 유명한 탤런트이기 때문에 어린 시절 어디를 가던 많은 사람들이 반갑게 맞아주셨다. 그래서 좋은 점이 있는 만큼 불편한 점도 있었다. 동네에서 뭔가 튀어보이는 행동을 할 수 없었다. 모두 나를 주시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사실 원래는 김용건씨가 더 유명했었죠, 서구적인 마스크에 두툼한 입술은 한국에 둘도 없는 배우였습니다. 한 때 대마초 사건에 휘말려 한동안 방송에 못나왔지만 나이가 있으신 분들에게 김용건씨는 인기가 절정이였습니다. 김용건씨가 대단하다고 느낀 점이 하정우씨가 군대가기 전 집에 큰 우환이 닥치는데 어머니가 하던 식품 사업이 IMF를 맞아 무너지며 모든 재산이 압류 당했고 김용건씨는 적지 않은 나이에 1년에 작품을 4~5개씩 하면서 7년 동안 빚을 다 갚았다고 합니다. 

당시 집이나 재산 등은 모두 압류되고 남아있는 것은 김용건씨의 차 한대였다고 합니다. 촬영을 마치고 돌아온 김용건씨는 무표정으로 한시간씩 베란다에 서계셨다고 하정우씨는 밝혔습니다. 아마 이때에 아버지에 대한 존경심과 함께 성공하면 좋은 차를 선물해야지 마음 먹은게 아닐가 생각합니다. 김용건씨는 요즘은 나 혼자 산다에 대부님으로 통하며 젊은 세대에게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나 혼자 산다에서도 벤틀리 차량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었었죠,

사실 방송 호박씨에서 B사 고급 승용차를 선물했다고만 밝혀서 모두 BMW를 생각하고 있었지만 반전으로 벤틀리였습니다. 차량 이름은 벤틀리 플라잉 스퍼로 차량 가격은 2억 5천만원에서 2억 8700만원을 호가하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보험료를 추가하면 3억원대는 훌쩍 넘어가는 드림카죠, 벤틀리 프라잉 스퍼는 조각처럼 세련된 차체, 정교한 수작업 및 첨단 기술 등을 결합한 차량으로 프리미엄급 세단에서도 톱을 달리는 차량입니다.

재학 당시 '오델로'에서 맡은 역할을 위해 삭발을 소화한 하정우

이 모습을 본 98학번 후배 윤종빈 감독이

인상 깊게 보고는 '군도'에서 하정우에게 권유한 것이라고.


이제 주인공 하정우씨에 대해 이야기로 돌아와서 하정우씨는 영화감독겸 영화배우 하정우씨는 믿고 보는 배우로 한방에 뜬 배우 이미지가 강하지만 사실 하정우씨는 중앙대 대학 시절 연극 카르멘, 오델로 등에 출연하면서 일찍부터 연기를 시작한 대기만성형 배우입니다.

또한 아버지 후광으로 떴다는 소리를 듣기 싫어서 본명 김성훈이 아닌 하정우라는 예명을 쓰며 활동을 했고 이후 드라마 무인시대, 프라하의 연인, 히트 등에 출연했고 영화 잠복근무, 구미호 가족 등에 출연합니다. 특히 영화 추격자에서 대중들은 그의 진가를 알아보기 시작합니다.

이후 2009년 개봉한 국가대표에서 주연으로 출연해 대박이 났고 이때부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로 성장하게 됩니다. 그 이후 흥행은 되지 않았지만 호평을 받는 황해와 의뢰인, 2012년에 개봉한 범죄와의 전쟁에서 최민식과의 말도 안되는 캐미로 다시 한번 레전드 작품을 쓰게 됩니다. 이후 베를린, 더 테러 라이브, 군도, 허삼관, 암살관, 터널 등 우리에게 익숙한 작품으로 다가옵니다.

하정우씨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폭 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연기력과 함께 어떤 배우와 붙어도 말도 안되는 케미를 자랑하는 것입니다. 그가 한 작품들 배역을 보면 병장, 호스티스트, 연쇄 살인마, 스키점프 선수, 조선족, 조폭, 소설가, 비밀요원, 앵커, 자동차 딜러 등 전혀 다른 연기를 해야 하는 배역이지만 이를 모두 소화하면서 믿고 보는 배우로 성장하게 됩니다.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의 후광에 가려졌던 인간 김성훈은 존경하는 배우 아버지의 뒤를 따라가며 현재는 아버지를 뛰어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김용건씨가 방송에서 하정우씨 얘기만 나오면 입가에 미소가 걸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