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용자가 돌아다니면서 스마트폰으로 포켓몬 캐릭터를 잡는 증강현실 게임인 '포켓몬고'는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5억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전세계 59개 나라에서 포켓몬고 신드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강원도 속초 등지를 제외하고는 공식 서비스가 이뤄지지 않았고 그마저도 지도가 표시되지 않는 반쪽자리에 불과했습니다.

그러나 바로 어제인 1월 24일에 우리나라에서도 포켓몬고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켓몬고 제작사인 나이언틱랩스는 그동안 국내 패스트푸드점 등 이용자가 많이 몰리는 상점이나 유명 관광지들과도 제휴를 마친 것으로 전해졌고 존행크 대표도 지난주 비밀리에 한국을 방문해 게임 서비스와 관련된 사안을 조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늦은감이 있지만 포켓몬고가 국내 출시된다면 유명 관광지나 대도시 곳곳에서 지난해와 같은 신드롬 현상이 일시적으로 재현될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는데요 논란이 됐던 구글지도 사용 문제는 국내법을 거스르지 않는 범위내에서 자체 기술로 해결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한국 출시 기념으로 포켓몬GO에서 나온 모든 포켓몬을 모두 잡은 해외에서는 포켓몬 마스터로 불리는 한 남성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온라인 미디어 버즈피드는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 살며 신생 기업 '어플리코'의 대표인 닉 존슨(32)이 북미 지역에서 잡을 수 있는 포켓몬 142종을 모두 잡았다고 전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 아이디 'ftb_hodor'인 닉 존슨은 최근 자신이 포켓몬 142종을 잡았다며 인증샷을 레딧에 공개했는데요, 그가 잡은 포켓몬 중 9종은 정말 희귀한 캐릭터인 것으로 알려졌는데, 닉 존슨은 142종을 모두 모으기 위해 2주 동안 무려 153km를 걸으며 총 4269마리의 포켓몬을 잡았다고 밝혔습니다.

닉 존슨은 "게임은 오후 6시 퇴근한 이후 주로 즐겼으며 포켓몬을 잡기 위해 뉴욕 맨해튼이나 브루클린 주변을 걸어 다녔고, 평균 8시간 정도 걸었다"며 "이 과정에서 레벨 31을 달성했고 303개의 알을 부화시켰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버즈피드에 따르면 북미 지역에서 잡을 수 있는 포켓몬은 142종뿐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포켓몬 GO에는 151종의 포켓몬이 등장하지만 프리져, 파이어, 썬더, 뮤츠, 뮤, 메타몽 6종은 출연 장소가 아직 밝혀지지 않았고, 마임맨은 유럽, 캥카는 호주, 파오리는 아시아에서 출연하고 있습니다. 이 말은 즉, 151종 포켓몬을 다 잡은 진정한 포켓몬 GO 마스터가 되려면 세계여행을 꼭 해야 한다는 뜻으로 시간적,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유저들은 위에 나열된 6종 포켓몬의 출연 장소도 하루빨리 밝혀져 비행기를 타는 순간이 오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 유저들이 예상하는 전설의 포켓몬 위치

썬더는 카타툼보. 하루 10시간 이상 번개가 치는 곳

 프리져는 에베레스트산.

레쿠자는 북한.

 뮤는 펜타곤

파이어는 하와이 화산지역.

가이고가는 마리아나 해구.

(물론 확인된바 없습니다.)


한편 쉽게 잡을 수 없는 희귀 포켓몬도 고가로 거래가 되고 있는데, 직거래 사이트 크레이그스리스트의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게시판에는 전투력(CP) 2천79인 '샤미드', CP 2002인 '윈디', CP 1천968인 '갸라도스' 등 CP가 높은 희귀 포켓몬을 포함한 레벨 26인 계정을 팔겠다는 게시물 등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CP는 포켓몬이 어느 정도 전투 능력을 갖췄는지 알려 주는 기본 수치 중 하나로, 지금 단계에서 잡을 수 있는 '야생 포켓몬'은 거의 모두 CP가 300 이하입니다. 플레이어는 잡은 포켓몬의 CP를 여러 방법으로 높일 수 있으며, 입수한 포켓몬을 '진화'시켜 같은 계통이지만 더 강한 종류의 포켓몬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고려대학교에 뜬 포켓몬 망나뇽


아마도 우리나라도 위와 같은 포켓몬 마스터와 희귀 포켓몬을 거래하는 등의 행보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는데요, 한국 출시 첫날 283만명이 앱을 설치 할 정도로 열풍을 풀고 있는 포켓몬 고의 한국 행보가 더욱 궁금해집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술더 2017.01.30 09:19 신고

    메타몽은 널렸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