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복으로 출근하시는 분들은 목도리가 참 코디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심플한 목도리라면 얼마든지, 멋지게 머플러코디가 가능하고, 또 몸을 훨씬더 따뜻하게 할 수 있으니 요즘과 같은 한파에는 꼭 하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겨울에는 목이 따뜻해야 감기에 걸리지 않습니다. 오늘은 남자 목도리 예쁘게 매는법 10가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출처는 일본 패션 잡지입니다. 아무래도 일본이다보니 특이할 수도 있는데 특히 4번의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누가 저러고 다녀? 라고 생각나게도 합니다. 저런게 있구나 하고 봐주시고 마음에 드는 방법을 찾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스타일입니다. 링을 이용한 코디 방법인데 일단 한쪽에 링을 끼우시고, 나머지 단을 아래에서 위쪽을 향하게 링에 끼웁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내려서 정리하는 방법입니다. 고정도 잘 되고, 쉽게 풀어지지 않아서 남자분들에게 딱 좋은 방법입니다.

 

 

2. 멋과 보온성을 함께 잡은 스타일입니다. 핀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머플러를 한바퀴 돌리고 감은 쪽이 넉넉하게 되도록 한번 아래쪽으로 내려서 조절을 해 줍니다. 양쪽단을 넓직하게 정리해 주고 안쪽단끼리 핀으로 고정해 주고 정리하시면 됩니다.

 

 

3. 왠지 복잡해 보이지만, 막상 하고나면 무척이나 쉬운 방법입니다.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머플러 코디법입니다. 머플러는 중앙부분을 50센치 정도 돌려서 자연스럽게 꼬와줍니다. 목에 넉넉하게 한번 감고, 양쪽 머플러 끝을 목 안쪽으로 넣어 줍니다 머플러 양쪽을 다시한번 안쪽으로 감아서 정리합니다. 얇은 목도리를 할 때 종종 이용하는 방법인데 풀리지도 않고 정장에도 잘 어울리더군요

 

 

 

4. 처음에 언급했던 방법입니다. 누가 이러고 다니지?.. 특이한 방법을 원하신다면 한번쯤 도전해보세요 머플러 가운데를 꼼꼼하게 꼬아줍니다. 목에 감아서 한번 묶을 수 있을 정도도 꼬아지면 목에 감고 한번 묶어 줍니다. 감은 상태에서도 꼬아줍니다. 다 꼬았으면, 두개를 함께 꽈배기처럼 꼬아줍니다. 아랫단까지 꼬아서 잘 묶어 고정하면 완성입니다.

 

5. 가장 기본중에 기본인 방법입니다. 양쪽을 길게 늘어뜨린 다음에 한쪽을 살짝 묶어 주고 묶어준 쪽에 다른쪽을 끼워줍니다. 끼운 다음에 목 안쪽으로 다시 빼 내어 정리합니다. 넥타이와 흡사한 모습입니다.

 

6. 마치 승무원을 연상시키는 코디법이지만, 남들과는 다르게 하고 싶다면! 한쪽은 길게 한쪽은 짧게 늘어뜨려서 짧은 쪽으로 한번 묶고, 긴 단쪽을 지그재그로 접어 쌍리본을 만든 다음에 짧은 단으로 리본을 감아 묶어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여성분들이 하는걸 추천합니다. 

 

 

7. 이 스타일은 머플러의 디자인이 참 중요합니다. 세모 모양도 좋고, 사각형이라면 반 접어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일단 사각형 머플러를 반 접어서 삼각형을 만들어 줍니다. 가운데 부분을 예쁘게 정리하여 앞쪽으로 걸쳐 주시고, 양끝단을 앞으로 빼서 삼각형 안쪽에 넣어서 정리해 줍니다. (삼각형 안쪽에 숨겨서 묶어 주셔도 됩니다.)

 

8. 이 방법은 남성들도 여성분들도 잘 어울릴거 같네요 일단 삼각형으로 접어서 준비해 주고요. 앞쪽부터 감아서 돌려 줍니다. 넘어온 끝단을 삼각형 위쪽에서 묶어 줍니다. 옆쪽으로 살짝 돌려서 코디해 주면 끝!

 

9.마치 카우보이를 연상케 하는 스타일 일단 대형 머플러가 필요합니다. 폭 80센치 제품에 추천하는 매는법입니다. 끝단 동그라미를 잘 보시면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일단 가운데 부분에서 반쪽면을 커튼 접듯이 반정도 접어서 돌려 주고, 긴쪽단도 돌려 줍니다. 긴단쪽을 들어서 어깨부분에서 묶고 정리하시면 됩니다.

 

10. 짧은 꽈배기 스타일입니다. 반 접어서 접은쪽 안쪽으로 끝단을 빼주고, 접혀 있는쪽을 또 꽈서 구멍을 만들어 주고, 빼주고 하는방식으로 반복합니다. 몇번 하다보면 익숙해 집니다. 이 스타일은 옷집에서 스카프 코디할때 쓰는것을 봤습니다.

이렇게 남자 목도리 예쁘게 특이하게 매는법 10가지를 살펴봤습니다. 어느새 예쁘게는 사라지고 특이하게만 남은 것 같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패션은 개성이니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