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통 남성분들의 머리는 대체적으로 짧은 머리스타일을 선호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요즘은 외모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이기 때문에 여성들 못지않게 남성들 또한 자신의 외모 가꾸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여자의 변신도 무죄이지만 이제는 남자의 변신도 무죄입니다. 최근에는 패션 뿐만아니라 피부, 머리스타일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나의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은 무엇이 있을까 항상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남자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긴 얼굴형, 둥근 얼굴형, 사각 얼굴형, 역삼각 얼굴형 이렇게 4가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긴 얼굴형

일반적으로 길쭉하다는 말은 한마디로 얼굴을 봤을때 가로보다는 세로가 더 강조되는 얼굴형입니다. 전체적으로 얼굴라인은 슬림해 보이지만 길다는 느낌은 지울 수 없습니다. 이런 긴 얼굴형이신분들은 짧은 투블럭을 피하셔야 합니다. 짧은 투블럭은 가로라인에 시선이 분산되지 않기때문에 얼굴이 더 길어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긴 얼굴형이신 분들은 헤어스타일링을 하실때 3가지 정도만 기억해주시면 됩니다. 

 

1-1 앞머리를 적당히 내려주세요. 앞머리를 너무 오픈하시면 얼굴이 더 길어보일 수 있습니다. 앞머리를 내리시고 스트레이트를 피하시고 볼륨을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스트레이트는 세로라인을 강조해서 얼굴이 길어보이지만 볼륨을 넣어주시면 그런 효과를 방지할수있습니다. 

 

1-2 윗머리(정수리)쪽에 볼륨감을 죽여주세요. 윗머리에 볼륨을 넣으면 얼굴이 더 길어보이는 역효과가 있습니다. 볼륨은 옆머리에 넣어서 시선을 가로로 분산시켜주시는게 좋습니다. 

 

1-3 옆머리와 뒷 머리를 퍼트려주세요. 옆머리와 뒷머리를 퍼트려 주시면 얼굴이 긴 느낌을 줄여줄수있습니다. 추가로 파마는 시선을 분산시켜주니 긴 머리에 어울립니다. 직모시면 파마 느낌이 나는 것만으로도 좋습니다.

 

2. 둥근 얼굴형(계란형)

얼굴이 둥글둥글 하다는 말은 기본적으로 계란형 얼굴이라는 말인데요, 귀여운 인상을 주고 선한 인상을 심어주는게 장점이자 단점인 얼굴형입니다. 그래서 동안으로 보이지만 볼살이 강조되서 살쪄보이는게 특징입니다. 이런 얼굴형은 옆머리를 적당히 잡고 윗머리에 볼륨을 줘서 시산을 세로로 분산시켜야 합니다.

 

2-1 가로부분을 죽여서 시선을 세로로 분산시키켜야 볼살이 부각되지 않아서 어린 인상이 어느정도 줄어듭니다. 특히 투블럭이 잘 어울리는 얼굴형입니다. 

 

2-2 세로부분에 임팩트를 줘야 합니다. 얼굴이 가로로 부각되기 때문에 세로에 볼륨감을 줘서 시산을 분산시키는게 중요합니다. 정수리 부분을 왁스나 기타 헤어제품으로 세워주는게 잘 어울리는데 세우기가 힘들다면 파마나 펌으로 볼륨감을 넣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앞머리는 이마가 살짝 보이게 세로로 내려주시면 됩니다.

 

2-3 뒷머리는 되도록 깔끔하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둥근얼굴은 가로라인이 부각되는데 뒷머리가 길어서 삐져나오면 보기도 안좋고 가로라인이 다시 부각되니까 없는게 좋습니다. 추가로 둥근 얼굴형은 옆머리에 볼륨감이 생기면 얼굴에 살이 쪄보이는 효과를 불러일으키며 이런 효과를 죽이는 방법은 옆머리를 투블럭으로 좋습니다.

3. 각진 얼굴형 

거울을 보고 귀밑에 턱선이 내려가다가 꺽이면 각진 얼굴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각형의 얼굴은 각진 턱을 둥글어 보이게 하는 헤어스타일이 중요합니다. 층이 있는 컷이나 굵은 컬, 펌, 웨이브가 좋은데 각진 얼굴형은 구렛나루가 살짝 있는것이 보기가 좋습니다. 투블럭을 하더라도 소프트 투블럭을 하시는 것이 좋으며 기본적으로 선이 굵은 인상이라 남자다워 보이나 하관이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3-1 남성다움과 젠틀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깔끔하고 남성적인 이미지를 돋보여주는 스타일을 원한다면 반드시 앞머리의 볼륨을 살려야합니다. 얼굴이 각지기 때문에 세로 부분에 시선을 분산 시켜줘야 합니다. 구렛나루는 살려서 턱의 각을 보완하시고 뒷머리는 짧게해서 시선을 안가게 하셔야 합니다.

 

3-2 부드러움을 부각하고 싶다면 가르마를 탄 후에 앞머리를 내려주시면 좋습니다. 앞머리에 시선을 살짝 분산 시키는 효과를 주며 정수리에 볼륨감은 필수 추가입니다. 

4. 역삼각 얼굴형

역삼각형 얼굴형은 일반적으로 이마와 광대가 넓고 턱쪽으로 올수록 좁아지는 얼굴형입니다. 이런 스타일은 좁고 뾰족한 턱을 보완해주고 시선을 분산하는 스타일링이 필요합니다.

 

4-1 정수리를 세워 뾰족한 턱라인에서 시선을 뺏어야 합니다. 정수리와 윗모리에 볼륨감을 주거나 세워 얼굴의 전체적인 밸런스가 좋아지는 효과를 줍니다.

 

4-2 옆머리와 뒷머리에 포인트를 주셔야 합니다. 옆머리는 얼굴 밖으로 빼주고 뒷머리는 턱 밖으로 살짝 나오게 해주셔야 하는데 길어보이는 세로부분의 시선을 가로로 분산해주고 뒷머리가 턱 라인을 보완해서 뾰족하게 안보이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머리는 다양하게 스타일은 바꿔보시는게 중요합니다. 위는 예시일뿐이고 자기 얼굴스타일(눈썹,입술)이나 체형 등에 따라서 충분히 달라질수 있으니까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난 나 2017.01.17 00:30 신고

    됐고... 큰 얼굴은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