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가끔 가다가 이게 냉장고에 넣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을 할 때가 많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모르면 무조건 냉장고에 넣지만 아래의 음식들은 절대 넣어서는 안됩니다. 오늘은 냉장고에 절대 넣어서는 안되는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토마토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중에서 첫번째는 바로 토마토. 토마토를 냉장고에 넣으면 그 원래 본맛을 잃어버리게 된다고 합니다. 토마토는 익으면 익을수록 그 본연의 맛을 내는데 차가운 온도는 토마토가 더 익는걸 방지 합니다. 또한 냉장고는 토마토의 질감까지 변형시킵니다. 토마토는 꼭 실온에 바스켓이나 그릇에 담아둬야 합니다.

2. 바질
바질을 냉장고에 넣을 경우 실온에 보관할 때보다 훨씬 더 빨리 시듭니다. 그리고 냉장고 안에 들어있는 다른 음식의 냄새들까지 다 흡수를 해버립니다. 바질은 실온에 컵에 물을 담고 그안에 꽂아 두는 방식으로 보관을 해야 하며 바질을 오랫동안 보관하고 싶다면 데치고 냉동실에 얼려 두는게 제일 좋습니다.

3. 감자
차가운 온도에 감자를 보관할 경우 감자의 녹말이 설탕으로 훨씬 더 빠르게 바뀝니다. 냉장고에 넣는대신, 종이 봉투에 담아서 서늘한 어두운 공간에 보관을 하는게 좋습니다. (차가운곳이 아닌 서늘한곳!) 또한 비닐봉지에 담을 경우 감자는 훨씬 더 빨리 썩습니다. 고구마도 감자와 같은 방법으로 보관을 해야 합니다.

4. 양파
양파를 냉장고에 넣을 경우, 양파가 가지고 있는 수분이 곰팡이를 피게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서늘하고 건조한곳에 보관을 해야 합니다. (스캘리언/덜 익은 양파, 쪽파는 냉장고에 넣어도 괜찮습니다). 만약에 감자와 같이 양파를 건조한곳에 보관할 경우 같이 보관하면 안됩니다. 만약 감자와 양파를 같이 보관할 경우 둘다 훨씬 빨리 상하게 됩니다.

5.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익으면 익을수록 맛있습니다. 익기를 바란다면, 절대로 냉장고에 넣지 말아야 합니다. 하지만 마켓 가서 이미 다 익은 아보카도를 샀을 경우 바로 사용하지 않을거면 냉장고에 잠깐 보관해도 좋습니다.

6. 마늘
마늘은 냉장고에 넣을 경우 싹이 나기 시작할것이고, 고무같이 흐물거리면서 곰팡이가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늘하고 건조한곳에 보관을 해야 합니다.

7. 빵
빵을 냉장고에 넣을 경우 수분이 더 빨리 증발해 버립니다. 몇일 안에 꼭 먹을 식빵 같은 경우는 잠깐 보관이 가능할지도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4일안에 먹을 빵이면 식탁에 보관하거나 그렇지 않을 경우 냉동실에 넣어서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수분이 증발하지 않게 냉동실에 보관할 경우 잘 포장해서 넣어야 하며, 냉장고에서 꺼냈을 경우 잠깐 실온에서 녹이고 먹는게 좋습니다.

8.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서늘하고 어두운곳에 보관을 하는것이지 냉장고에 보관하는게 아닙니다.  올리브 오일을 냉장고에 보관 할 경우 딱딱해지면서 버터와 같은 성분으로 변하게 됩니다.

9. 커피(빈)
커피를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그 향을 잃게 되고, 냉장고에 있는 잡 냄새를 흡수해버립니다. (그래서 냉장고에 냄새가 많이 날 경우 안먹는 커피빈을 넣어두는 것도 팁입니다) 커피는 서늘하고 어두운곳에 보관을 해야지 그 원래 맛과 신선함을 유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대량으로 커피(빈)을 보관해야 할 경우 냉동실에 넣어서 보관을 해야 합니다.

10. 꿀
꿀은 굳이 냉장고에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뚜껑을 잘 잠글경우, 몇십년 동안 상하지 않고 먹을수 있을 정도입니다. 냉장고에 넣을 경우 꿀 성분이 결정화가 되어버려 좋지 않습니다. 이외에 추가로 하나 더하자면 버터같은 경우 포장지에 싸서 꼭 보관을 해야되며, 실온에서는 10-15분까지만 꺼내놓는게 좋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