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은 잔고 3천원에서 2년만에 5층짜리 건물주가 된 남자 강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남은 정글 엔터테인먼트 소속 힙합 그룹 엠아이비(M.I.B)의 멤버로 포지션은 보컬이며 어려보이는 외모를 하고 있지만 이제 곧 31살이 되는 연예인입니다.

국적은 일본으로 정확히 말하면 일본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 태어난 혼혈이라고 합니다. 집에서 자신은 일본어로 말하고 어머니는 한국어로 말했다고 하며 그래서인지 한국어가 굉장히 유창한 편입니다.

하지만 어려운 단어는 잘 못 알아듣고 일본인이라서 그런지 일부 발음이 약간 어눌한 모습도 있습니다. 사실 한국에 오고 나서도 초기에는 발음이 매우 안 좋아서 곡 녹음을 못할 지경이었지만, 아나운서 학원에 다니면서 발음 연습을 한 결과 이 정도라도 하게 된 거라고 밝혔습니다. 14살까지 일본에서 살다가 고등학교는 하와이에서 유학했다고 합니다.

2년 전부터 꾸준히 예능활동 및 방송활동을 하고 있는데 출연작을 살펴보면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나 혼자 산다, 헬로 이방인, 투명인간 등에 출연했습니다. 현재도 정글의 법칙에서 다양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죠,

한편 지난 2014년 출연한 '나혼자 산다'에선 은행 직원 송이 씨에게 "통장에 3422원밖에 남아있지 않다"고 한탄한 장면이 화제가 되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한 강남이 살았던 집은 여러 차례 예능프로그램에서도 나왔는데, 건축한 지 30년이 넘은 단독주택으로 수돗물을 틀면 녹물이 나오고 바퀴벌레 등이 나타나 출연진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한번 은행을 방문한 강남은 깜짝 놀랐습니다. 잔고가 한 달만에 87만6000원으로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은행 방문 때 강남의 통장 잔고를 보고 씁쓸한 표정을 지었던 은행 직원 역시 엄마미소를 지으며 기뻐했습니다.

강남의 이미지는 노란 머리에 가난하지만 밝은 연예인이였습니다. 자신의 집을 방문한 업체 직원들에게 음료수를 대접하며 핸드크림을 발라주는 인성은 꼭 방송에서만 하는 쇼맨쉽은 아니였을겁니다.

뭐든 열심히 해야 한다며 다양한 예능에 출연해왔던 그가 이제는 용산에 5층 건물을 가진 건물주가 되었습니다.

아무리 연예인이지만 어떻게 그 단시간에 5층 건물을 지어 건물주가 될 수 있는지 놀라는 이들도 많습니다. 가난했던 그가 어떻게 그런 엄청난 건물주가 될 수 있는지 의아해하는 이들도 많습니다. 물론 강남이 열심히 일하고 최선을 다해서 모은 노력도 있겠지만 등기부등본에 따르면 주택 소유주는 강남의 어머니 소유라고 합니다.

강남의 어머니 권모씨는 1989년 건물을 매입했고 토지 면적은 198㎡(약 60평)입니다. 한 전문가는 “오래 전의 일이이라 정확한 금액은 알 순 없지만 80년대 후반 용문동 일대 땅값은 평당 대략 300만~400만원 선에 거래된 것 같다”고 말했으며 “인근 매매 사례에 비춰봤을 때 강남의 6층 건물은 완공후 3.3㎡당 2000만원으로 약 12억원이 예상된다”고 평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땅을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자신의 땅은 아니지만 어머니가 소유한 집이 있었고, 재건축을 통해 5층 건물로 올렸다는 점에서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많은 돈을 들이지는 않았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강남 역시 버는 대로 최소한의 비용만 사용하고 모아서 모두 건물을 올리는데 사용했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사진출처 - jtbc 헌집새집2>


일부 강남을 비난하는 목소리가 있지만, 자신만의 목표가 있었고, 그런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해 이뤘다는 점에서 누구도 강남을 비난할 수는 없습니다. 부당한 방법으로 그런 돈을 번 것도 아니고 사회적으로 문제가 될 만한 행동도 하지 않고 열심히 일하고 모아서 건물주가 된 그가 비난을 받을 이유는 없기 때문입니다.

연예인이라는 직업이 일반인들이 상상하지 못하는 엄청난 돈을 버는 직업이라는 것만은 분명합니다. 강남의 사례만 봐도 일반인들과는 큰 차이를 보이지만, 모두가 그렇게 알뜰하게 자신의 것을 만들어가는 것만은 아니라는 점에서 강남의 결과에 비난을 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통장 잔고 3천원에서 5층 건물주가 된 이 남자의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해집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삼천포 사나이 2016.12.15 20:31 신고

    흥해라 강남!

  2. 강북 2016.12.16 08:16 신고

    얘도 외국인이라..
    그 또래애들에게 고민되는 병역문제에서 비켜나가는 재수좋은 친구이다.
    그만큼 내국인과 외국인에게는 차별화가 필요하지 않을까? 이처럼 혼열인들은 알려지기만하면 다른친구들보다 최소 2년은 버는거다.

    • 강서 2017.05.20 11:04 신고

      외국인한테 병역문제 제기하는 건 아닌 것 같다.
      솔직히 그래서 소속사에서 외국인들 데려오는 것도
      어느 정도 있겠지만 외국인한테 병역문제 들먹이는 거는 좀 아닌듯
      이중국적이라면 모를까

  3. Nj 2017.01.16 20:42 신고

    강북님 왜 차별이 필요해야하죠? 군대 피해의식 엄청 쩌는 찌질이 같네. 외국인은 처별해야할 존재인가요? 만약 당신이 외국에서 외국인이기때문에 내국인과 동등한 대우를못받는다면 어떻겠어요? 군대 한국에서 태어난 이상 어떨수없이 받아들여야합니다. 외국인이라 병역문제 비켜가는게 뭐가 그리 제수없습니까? 북한은 10년인데 그나마 한국에서 태어난게 다행이지. 일본에선 한국혼열이라 차별받는데 어머니의나라 한국에선 국적이 일본인 외국인이니 군데안간다고 차별을 줘야한다? 아주 부당하지않아요? 님은 그냥 군대안가는거 부러워서 심보 고약하게 쓰은 찌질이